펌프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 때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위에서 붓는 물이라는 뜻으로 기업에서는 판매촉진을 위한 마케팅 용어로도 사용되는데 포인트나 쿠폰 발행 등이 대표적인 사례예요.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힌트는
ㅁ ㅈ ㅁ
이 단어는 지하수나 우물에서 수동 펌프를 동작할 때 필수적입니다. 펌프 내부에 흡입력이 없으면 물을 끌어올릴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유적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새로운 사업이나 일을 추진할 때 초기 준비작업이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데 이때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중하는 물. 즉 마중이라는 단어가 오는 것을 맞이하러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여기에 물이 붙어서 물을 맞이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사전에서 확인을 못했음)
마중 나가는 물
아무튼 펌프에서 물이 나오지 않을 때(사실은 수동펌프라면 물을 꼭 넣어야 함)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붓는 물로, 기업에서는 사업초기 꼭 필요한 투자나 노력을 의미하는 단어로 활용됩니다.
특히 마케팅이라면 고객이 방문을 해야 하는데 이때 포인트 제도나 쿠폰을 발행하는데 이를 두고 대표적인 사례라고 언급한 것 같습니다.
비트버니 7월 2일 정답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마중물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시작을 통해 성공이나 결실을 기대하게 됩니다. 시작에 있어서 꼭 필요한 마중물 같은 존재가 있을 겁니다. 시간이나 금전적 투자, 인적자원 확보, 교육 같은 것이겠지요.
개인적인 상황에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아무쪼록 마중물이 무엇인지 골라 첫 삽을 잘 뜨시길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