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등을 통해 이뤄지는 1인 마켓을 일컫는 단어로 1인 미디어와 SNS활용 인구 증가, 각종 비대면 결제 서비스의 발달로 급증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것은?
SNS 등을 통해 이뤄지는 1인 마켓을 일컫는 단어로 1인 미디어와 SNS활용 인구 증가, 각종 비대면 결제 서비스의 발달로 급증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것은?
시장이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SNS로 인해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TV 방송과 함께 성장한 홈쇼핑, 인터넷과 함께 태동한 전자상거래 그리고 이제는 SNS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및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많은 변화가 오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SNS는 마케팅의 핵심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고, SNS를 통해 틈새시장을 노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물론 과대 과장 광고로 이해 발생하는 문제는 있으나 기존 미디어에 마케팅 자금을 쏟아부을 여력이 없는 입장에서는 아주 매력적인 마케팅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SNS 등을 통해 이뤄지는 1인 마켓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1인 미디어와 SNS활용 인구 증가, 각종 비대면 결제 서비스의 발달로 급증하고 있는 새로운 시장을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세포마켓
Cell Market
세포마켓이 주목받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일단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틱톡 등)을 통해 쉽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공여부는 나중이고요.
둘때 개인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나 지인 등 자신의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고객과 소통이 용이합니다. DM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아주 빠리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다양한 결제수단이 있습니다. 며칠 전 기사에서 가상화폐를 이용한 결제가 확산된다고 봤습니다.
이런 이유등으로 세포마켓이 점차 성장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개인이 운영하는 만큼 배송이나 상품의 품질에 대해서는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